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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분석] 효과적으로 광고 진행하기 2탄
    작성일 : 2017-02-21 16:21
조회 : 515

 
로그분석은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이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던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로그분석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키워드광고 로그분석 활용하기
키워드광고의 효과 측정을 위한 로그분석툴이 있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면 이용 키워드의 노출수, 클릭수, CPC, 광고비 등을 기본적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가 되었거나 회원가입이 되는 등의 전환에 대한 정보가 없어 정말 효과가 좋은 키워드가 어떤 것인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런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로그분석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전환이 되는 키워드를 알아야 키워드광고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로그분석 이용방법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자에서 계정정보 > 웹로그분석에서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로그분석스크립트를 광고주의 메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를 사이트에 삽입하게 되면 추후 전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삽입이 어려우신 분들은 해당 로그분석업체에서 삽입대행도 해드리니 활용하세요.)
 
-오버추어 키워드광고 로그분석 이용방법
오버추어 키워드광고 관리자에서 관리 > 분석도구에 있는 컨버전 분석도구 스크립트를 사이트에 삽입하게 되면 컨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버추어는 삽입대행이 따로 없으므로 직접 사이트에 넣으셔야 합니다.)
*전환(컨버전)이란 광고를 통해 구매 혹은 회원가입 등의 액션이 일어난 것을 뜻합니다.
 
2. 로그분석업체 로그분석 활용하기
네이버 키워드광고 로그분석이나 오버추어 로그분석은 키워드광고의 효과만을 측정하는데 비하여 로그분석업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광고뿐만 아니라 사이트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에이스카운터, 로거, 와이즈로그 프로그램은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시고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웹인사이드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였지만 8월 8일 부로 서비스를 종료합니다.) 이와 같은 로그분석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프로그램별로 약간씩 상이하나 다음과 같은 정보를 통하여 사이트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1) 방문자(신규방문, 재방문)
신규방문과 재방문자를 알아보고 방문자가 적다면 늘릴 수 있는 광고 및 마케팅 수단을 확보합니다.

2) 페이지뷰, 체류시간
페이지뷰나 체류시간 적다면 사이트에 고객이 흥미를 가질만한 컨텐츠를 확충합니다.

3) 시간대별 / 요일별 접속수
시간대별 / 요일별 접속수를 확인한 후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할 시간과 요일을 파악합니다.

4) 유입출처
유입되는 출처를 확인한 후 직접유입(즐겨찾기) 현황 파악, 광고를 통한 유입 파악합니다. 
광고를 통한유입을 늘리면서 아울러 직접유입도 늘리셔야 합니다.

5) 유입검색어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었는지를 알아보는 것은 효과적인 키워드광고를 운영하는데 가장 중요한 점입니다.

6) 유입IP
유입 IP분석을 통하여 중복으로 유입되는 IP를 확인할 수 도 있습니다.

7) 방문자의 접속 지역, 시스템
접속 지역을 알아봄으로써 어떤 지역의 검색자들이 관심을 갖는 지와 방문자의 시스템분석을 통하여 추후 사이트 리뉴얼시에 최적화 작업이 용이합니다.

● 유료 로그분석 프로그램
· 에이스카운터 http://www.acecounter.com
· LOG http://www.http.or.kr
· 시피시가드 http://www.cpcguard.com
 

● 무료 로그분석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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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이즈 김성경
후이즈 마케팅센터 김성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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