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사이트

광고, 마케팅의 모든 것, 후이즈 마케팅센터에서 확인하세요.

[검색광고] 검색광고 과연 무엇일까?
    작성일 : 2017-02-21 16:23
조회 : 524

안녕하세요^^ 후이즈 마케팅센터 검색채널파트 입니다.


여러분, 인터넷으로 검색 많이 하시죠?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검색결과로 많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검색결과 페이지에 광고영역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네~ 오늘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많이 접하게 되는 키워드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광고에 대해 전혀 감이 없는 분들을 위해 직접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도메인을 검색해보았는데요.





도메인이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니 파워링크 부분에 이렇게 많은 사이트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눈치채셨나요?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후 각 포털의 광고영역, 즉 파워링크, 프리미엄링크, 스폰서링크 등의 영역에 노출되는 사이트들이 모두 키워드광고입니다.

키워드광고도 종류가 나뉘어져 있는데요. CPC CPT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갑자기 영어 약자가 나와서 당황하셨나요^^?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제부터 저와 함께 하나씩 알아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거에요~






우선 CPC Cost Per Click의 약자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다구요?
저는 잘 모르는 영어가 나오면 일단 하나씩 해석해봅니다. 하나씩 해석해보니 클릭당비용이네요.
그렇습니다~! 말 그대로 클릭을 한번 할 때마다 비용이 나가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도통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며 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신상돌답례품이라는 키워드의 CPC가격이 500원이라고 했을 경우 신상돌답례품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여 노출된 광고 중 하나를 클릭했을 때 해당 사이트의 판매자는 500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10명이 클릭하게 된다면? 판매자는 5000원을 지불하게 되는거죠~

CPC는 경쟁 입찰로 순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쪽에 노출될수록 가격은 높아지는데요. 내 사이트를 가장 위에 노출하고 싶다면 1위로 입찰을 하면 된답니다.

CPC가 어떤 것인지 이해되셨나요? 무심코 클릭했던 것들이 다 돈이라니 굉장히 놀랍습니다~!


이번엔 CP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M(Cost Per Millenium)이라고도 불리는 CPT Cost Per Time으로 해석하면 시간당비용이 되겠죠? 그럼 이건 1시간당 비용을 말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CPT는 키워드 하나를 구매하면 추가 비용 없이 1개월~6개월 단위로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는 정액제광고입니다.

키워드를 구매할 때 돈을 지불했기 때문에 10명이 클릭하든, 1,000명이 클릭하든 추가로 돈을 지불하지 않는답니다. CPC 클릭이 많은 만큼 광고비도 증가하겠지만 CPT는 이미 돈을 지불했으니 클릭이 많을수록 유리하겠네요!



이번 시간에는 CPC와 CPT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조금이나마 감이 오시나요^^?
다음 시간에는 각 매체사별로 키워드광고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파일.png
후이즈 김성경
후이즈 마케팅센터 김성경


상담만족도평가 평균점수
총 고객 평가 52,945
93.3
후이즈에 연락하세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언제든지 든든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