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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검색광고, 직접운영과 대행사 운영의 차이
    작성일 : 2017-02-21 16:05
조회 : 573
안녕하세요^^ 후이즈 마케팅센터 검색채널파트 입니다.
 
이번 시간은 검색광고를 실제로 운영하실 때 고민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 얘기해 보겠습니다.
광고주 분들은 ‘내가 직접 운영할 것인가?’ 혹은 ‘대행사를 통해 운영하느냐’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막상 직접 하자니 어려울 거 같고 대행사를 통해 하자니 신뢰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검색광고는 너무나 많은 광고 상품과 업체의 업종에 따라 효과를 보는 상품이 다르므로 제대로 알고 진행을 해야만 하고 제대로 관리해주는 대행사 (담당자)를 만나는 것도 매우 중요 합니다.
       
이 때문에 광고주 분들은 광고를 시작하기 전부터 많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검색광고 광고주가 직접 운영하는 것과 대행사를 통해 운영하는 것에 차이는 무엇일까요?
      
먼저 광고주가 직접운영할때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대로 광고 집행이 가능하고 남에게 구애를 받지 않고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한 진행을 하면서 검색광고에 대한 노하우도 생기고 검색광고 마케팅에 대한 공부시간을 늘려가겠죠?
 
그렇기 때문에 내가 쇼핑몰을 운영하며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내 스스로 내 사이트를 홍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실상 대부분은 쇼핑몰 운영하시는 분들이 그렇듯이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판매와 쇼핑몰 관리에도 시간이 빠듯한 광고주 분들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광고소식과 운영방법에 대한 관리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다음으로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게 됐을 때 장점은
가장 큰 장점이라면 대행료 즉, 추가 비용 없이 광고가 관리 가능 하다는 점 입니다.  
(대행사는 매체사와 수익구조가 나눠져 있기 때문에 광고주에게 별도로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체사별 이슈 및 업계소식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아무래도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이다 보니 조금 더 효율적이고 원활하게 
광고집행을 도와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행사를 통해 진행하게 될 때 주의할 점은,
     
담당자가 자주 바뀌는 것은 아닌지(담당자가 자주 바뀌게 되면 광고주의 광고는 어떻게 될까요?..)
정기적으로 광고 효과에 대해 레포팅을 해줄 수 있는지 
광고주 입장에서 최대한 노력을 해주는지를 따져 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은 앞으로 광고주님의 광고 파트너인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만약, 검색광고를 직접 진행 하고 난 후에 도중에 대행사에 맡기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광고주 분들이 원한다고 해서 바로 대행사를 통해서 진행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 시작하실 때 신중히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광고를 할 때 어떻게 운영할지 충분히 고려하고 선택한다면,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요?
쇼핑몰 키워드광고 운영에 대한 준비는 반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 
반은 쇼핑몰 성공에 다가갔다고 할 수 있겠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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