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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 마케팅 vs 디지털 마케팅
    작성일 : 2019-10-07 18:15
조회 :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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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 마케팅 vs 디지털 마케팅

 

마케팅이란?

 

마케팅이란, 소비자가 느끼는 욕구를 해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그 가치를 해당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고객과 제품/서비스 그리고 채널을 올바르게 이어주어

사업적 성과를 내기 위한 일련 활동입니다.

 

그러나 전통적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가장 큰 차이는 메시지를 배포하는 채널입니다.

전통채널 : TV/라디오/신문/잡지/옥외 광고/지하철광고

디지털채널 : 네이버/구글/카카오/페이스북/인스타그램

 

 

전통적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TV, 라디오, 신문, 잡지, 가판대, 전광판, 버스광고, 간판, 유인물 등이

전통적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하는 채널입니다.

마케팅 메시지 도달량과 전달 비용은 비례하여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도달시키려면 더 많은 마케팅 비용을 투입해야만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작은 규모의 기업이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인터넷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웹 마케팅, SNS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등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여러 IT기술 기반 마케팅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가장 즉각적으로 효과가 있으며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프레임워크로 자리 잡았고

미래 비즈니스에 영향을 줄 강력한 분야로 인정 받는 것 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모든 마케팅 채널 중 가장 소비자 도달율이 높은 채널은 여전히 TV입니다.

그러나 TV 광고를 집행하려는 기업은 최소 천 만원의 기본 비용을 들어야 하며,

충분한 도달과 효과를 누리려면 많은 금액을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나 디지털 마케팅은 아이디어만 좋다면

매우 적은 비용으로 눈부신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 많은 중소 중견기업들이 마케팅 예산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와 채널의 특징을 잘 이해한 효율적 캠페인을 통해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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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확인하기

 

기업 규모가 크든 작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에 올라타야 한다는 점은 분명합니다.

급격한 패러다임 변화를 촉발한 디지털 마케팅 기술의 이해는 물론,

소비자의 행동 패턴을 측정함으로써 대중의 마음을 읽어내는

데이터 분선의 중요성도 명확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한때 유행으로 스쳐 지나가는 거품은 아닐까?

누구도 역행할 수 없는 시장의 큰 흐름이 맞는 걸까?

디지털 마케팅이 낯선 기업이라면 불안감을 떨치기 어렵지만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사를 알아보는

구글 트렌드와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확인해 보았을 때

2000년대 초반부터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2010년 이후부터 조금씩 관련 콘텐츠가 들어나기 시작하면서

2011년 이후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으며

두드러지는 성장곡선인 J-Curve로 그려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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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투자

 

가트너 그룹의 CEO 설문 조사 결과

경영진은 고객 경험을 향상 시키기 위해 한 수단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 대한 투자라고 답변했습니다.

 

왜 디지털 마케팅을 선택했을까요?

더 이상 전통적인 방식으로는 기업의 메시지를 대중에게 도달시키기가 어렵고,

명확한 컨셉과 아이디어만 있다면

상상도 못 할 만큼의 ROI를 거둘 수 있기 떄문 입니다.

여러분들도 후이즈 마케팅센터를 통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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