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앞서가는 마케터는 트렌드를 읽는다.

모루밍? 웹루밍? 3900만 스마트폰 이용자의 쇼핑트랜드 살펴보기~
    작성일 : 2017-03-09 13:54
조회 : 789

안녕하세요 ^^

후이즈 마케팅센터입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스마트폰, 여러분은 하루에 몇 시간 정도 사용하시나요? 

최근 발표에 따르면 1인당 하루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3시간 반, 전체 스마트폰 이용자 중 

모바일 구매 경험 비율은 이미 8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점점 모바일은 PC보다도 온라인 구매자들의 생활 속에서 훨씬 익숙한 

매체가 되어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미지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방식도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모든 구매를 모바일로 한번에 해결하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모바일에서 본 상품을 매장에서 

구매하는 분들도 있지요. 

오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최근 소비자들의 모바일 쇼핑 트렌드 세 가지와

 각 트렌드에 맞춰 특화된 카테고리를 함께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이미지



1. 모바일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 

- 여행, 영화, 항공권 등

  

비행기 티켓, 패키지 여행상품, 공연·영화표의 공통점은? 모두 모바일 구매시 특별할인이 대세라는 점이죠.

 특가 상품이 출시되면 공식 앱을 통해 이미 기다리던 고객들은 바로 확인하고 구매를 선택합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요즘 업계 서비스의 트랜드는 전화 없이 그저 엄지 클릭만으로 예약부터 좌석 및

 객실 업그레이드, 체크인 서비스까지 한번에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죠~




이미지



 


2. 오프라인에서 테스트한 제품을 모바일로 구매하는 모루밍족!

- 화장품

 

   화장품 업계에는 이미 모루밍족을 잡기 위해 비상이 걸렸습니다. 

모루밍은 매장에서 물건을 고르고(Show-rooming) 모바일(Mobile)로 구매를 한다는 

뜻의 합성어인데요, 특히 올 봄에는 화장품 판매가 전년대비 200% 증가,

 이중 55%가 모바일 구매인 점을 겨냥해 모바일 고객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물론 빠르고 손쉬운 모바일 결제 기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죠!




이미지


3. 구매는 결국 확실한 오프라인에서, 웹루밍족!

- 의류 및 의복

 

 길에서 우연히 본 너~무 편해 보이는 저 브라운 버겐스탁 샌들~ 바로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해보니

 사이즈 확인을 안 할 경우 교환/반품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군요. 맘에 든 상품을 모바일로 꼼꼼하게 

정보를 수집한 후 매장에서 직접 신어보고 구매하는 게 바로 웹루밍족의 특징이죠!

 

상품에 맘을 빼앗긴 고객이 상품을 가장 궁금해하고 스스로 검색하는 지금 이 순간, 

모바일에 이미 모든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센스를 보여주는 판매자라면 

그 센스는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밖에 없겠죠?



이미지


 모바일은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엄지 손가락 충동구매를 부추기지 않습니다. 

필요한 상품에 맞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가장 효율적이고 

똑똑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찾아낸 모루밍 족과 웹루밍 족이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한 쇼퍼들에게 더욱 인기 트렌드가 되어가는 모바일 쇼핑! 여러분이 오늘 구매하실 물건을 

모바일 사이트에서는 이미 특별 할인과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금 바로 모바일에 접속해서 확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1436334475_43ebfd3b2d52224295c74beda17c8c7b.jpg

상담만족도평가 평균점수
총 고객 평가 52,727
93.3
후이즈에 연락하세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언제든지 든든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