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앞서가는 마케터는 트렌드를 읽는다.

옴니채널! 스마트 쇼핑의 시작
    작성일 : 2017-04-07 14:33
조회 : 853

안녕하세요

후이즈 마케팅센터입니다.


“ 11번가, LG유니참,GS25 손잡고 옴니채널공동마케팅” (컨슈머타임스 17.02.09)

이랜드리테일, ‘옴니채널 강화” (매일경제 17.04.07)


시작부터 왠 신문기사냐고요? 다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오늘의 트렌드분석 주제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사이기 때문이죠.

 

요즘 경제 지면 뉴스를 보다보면 위와 같이옴니채널 이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을 하는데요.

옴니채널... 어떤것을 말하는지는 대충은 알겠는데 정확한 의미! 알고 계신가요?

 

물론 알고 계신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 트렌드분석에서는 옴니채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옴니채널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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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옴니채널의 정의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옴니채널이란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온라인이 저렴하고 오프라인이 직접 보고 살 수 있는 

각각의 장점이 있었지만 옴니채널로 인해 그 경계 자체가 허물어 졌습니다

즉 각각의 모든 채널이 동일한 서비스와 가격을 제공하게 된것이죠.

 

정의만 들어서는 아직 감이 조금 안오실꺼에요. 그래서 몇가지 사례를 준비해봤답니다.



옴니채널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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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디앤루니스 "북셀프">

도서의 경우 정가제로 인해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이 저렴했는데요.

하지만 그럴 경우 배송기간이 있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반디앤루니스는 오프라인에서 책을 보고 그 자리에서 모바일로 구매를 결제한 다음

해당 매장에서 책을 찾아 갈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옴니채널로 인해 온라인의 가격과 오프라인의 직접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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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몰 "스마트픽">

롯데의 경우 옴니채널을 통해 스마트픽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고객이 온라인으로 미리 구매한 물품들을 매장에 방문하여 

찾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서비스인데요

퇴근 후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이나 장보기 힘들었던 고객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픽업 가능한 장소를 확대하여 세븐일레븐, 하이마트 등에서도 

찾아가게 만들어 고객들이 집근처에서도 물건을 찾아 갈 수 있게 만들었죠.

정말 편리하지 않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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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으로 옴니채널에 대해서는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트렌드분석을 통해 여러분이 옴니채널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을 가서 확인하고 집에 와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쇼핑은 이제 그만!

오늘은 옴니채널로 보다 스마트한 쇼핑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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