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앞서가는 마케터는 트렌드를 읽는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거대한 이벤트 효과!
    작성일 : 2017-03-09 13:42
조회 : 1,377

2014년 겨울, 러시아에서 동계올림픽이 개최 되었습니다!
바로 소치 동계올림픽 인데요^^~

 


소치는 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지방의 휴양도시로서,
겨울에도 따뜻하고 러시아에서도 가장 유명한 휴양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따뜻한데 어떻게 동계올림픽이 개최 될 수 있냐구요?^^

 

이유는 카프카스 산맥 덕분 입니다. 아시아 대륙과 유럽대륙의 경계를 나누는
카프카스 산맥은 흑해와 카스피해 사이에 위치해 있고, 카프카스 산맥은 365일 만년설이
쌓여있어 설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이죠~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진행되는 경기종목은 총 15부문으로
아주 다양한 부문에서 한국 선수들이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빙상의 3남내 모태범, 이상화, 이승훈 선수가 출전하고 있어
금메달에 대한 주목과 응원이 열렬한 상태 입니다.

2월 7일 개막한 동계올림픽은 23일 까지 뜨겁게 진행이 될 예정 입니다.

 


이번 경기로 은퇴를 하게되는 김연아 선수는 마지막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어
그동안 연습하고 닦은 실력을 모두다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새롭게 라이벌로 나타난 러시아의 리프니츠카야 선수로 인하여
김연아 선수의 연기에 더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동계올림픽으로 인하여 인터넷 각 매체에서도 올림픽과 관련된 컨텐츠가 새롭게 나왔습니다.

대회정보라던지, 대회동영상, 실시간검색어, 인물정보등 올림픽 이슈로 인한
새로운 컨텐츠가 나오고 있는것이죠~
더구나 소치올림픽으로 검색하면 네이버 키워드광고인 파워링크까지 노출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소치올림픽과 관련된 컨텐츠를 다루는 업체들은 해당 키워드를 광고하여
시즌이슈에 대한 유입홍보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의 경우 미쳐 생방송을 보지 못하거나, 이동중에 올림픽을 보려는 사용자로
인하여 접속자수가 증가 하였으며, 아프리카에서 제휴되어 있는 광고 플랫폼의 노출수는
상당히 증가 하기도 하였습니다.

시즌이슈로 인한 노출수가 크게 증가한 것이죠~


이러한 현상으로 인하여 일반적은 키워드광고나 배너광고등에도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일반적으로 올림픽 기간에는 노출수는 급증하나, 사이트로 유입되는 클릭수는 감소되기
마련입니다.

배너광고의 경우 여러 제휴사의 뉴스기사에 광고가 노출되는데,
이러한 올림픽 기간에는 뉴스기사를 보는 사용자의 수가 증가되어 노출이 크게 증가되기도 하죠~

그렇기 때문에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에서는 일일 모니터링과 게재위치등을 분석 해야합니다.

 


 



올림픽이 시작되면서 tv cf광고, sns등을 통한 이벤트 광고도 눈길을 끌게 됩니다.
sbi 저축은행에서는 올림픽공약을 주제로 cf광고를 진행하는데요~
한국선수들이 메달을 따게되면 ~무엇인가를 하겠다는 내용이죠^^

kbs에서는 sns를 통해서 응원댓글을 남기면 올림픽을 보면서 먹을수 있는 치킨쿠폰
이벤트를 진행 하기도 합니다.

 


이만큼 소치동계올림픽은 온라인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는 큰 이벤트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국민이 응원하는 소치동계올림픽! 출전하는 선수들에게 힘찬응원을 보내며,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그동안 연습하고 노력하신 만큼의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2014년 소치올림픽도 후이즈 마케팅센터가 함께 합니다.


프로파일.png

후이즈 김성경

후이즈 마케팅센터 김성경


상담만족도평가 평균점수
총 고객 평가 52,727
93.3
후이즈에 연락하세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언제든지 든든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