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앞서가는 마케터는 트렌드를 읽는다.

4년만에 돌아왔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작성일 : 2017-03-09 13:49
조회 : 660

4년만에 돌아왔다! 2014 브라질 월드컵!


전세계인의 대 축제 월드컵이 돌아왔습니다^^

월드컵은 4년 마다 세계각지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이번 2014년에는 축구의 나라 브라질에서 개최 합니다!



이미지



이번 월드컵은 6월 13일 개최를 시작하여 7월 14일날 폐막을 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이 16강을 진출 할 수 있을지 모두 염원을 담아 지켜보고 있습니다.
최종평가전에서 아쉽게도 가나에 대패를 당했지만,
2014 월드컵에서는 큰 승리를 거둘거라 믿고 있습니다:)


이미지



이번 월드컵은 브라질에서 개최되기 때문에 실제 경기시간이

한국에서는 주로 저녁 또는 늦은 새벽에 진행될 예정이라 아쉽게도 길거리 응원이 어려울것 같네요

ㅠ_ㅠ 그래도 첫 경기는 아침 7시에 열리니 모두 열심히 응원을!!


이미지



월드컵 이라는 세계의 큰 축제 앞에, 여러 기업들은 이를 활용한 러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하는데요~

세계의 관심사, 국내의 모든 관심사가 한번에 쏟아지는 큰 축제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만 한다면 브랜드 인지도는 크게 상승 하겠죠^^ 



이미지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 는 한국경기를 생중계하여 영화관에서 응원을 한다고 합니다^^

2006년, 2010년 당시에도 극장에서 생중계를 해주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응원을 할 수 있고, 월드컵 상영일에는 메가박스를

방문하는 관객을 대상으로 영화 할인과 먹거리를 할인하여 판매 한다고 합니다 :)



이미지



FIFA의 공식스폰서인 코카콜라는 1978년부터 공식스폰서를 해왔는데요~

이번에 브라질 월드컵 경기 관란 티켓을 경품으로 걸고 월드컵에 참여할 응원단

100명을 모집하는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또한 국가대표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한 시민들의 응원사진을 모아

모자이크 태극기를 만드는 "해피니스 플래그" 등의 이벤트 마케팅을 진행했죠~



이미지



2011년부터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사인 카페베네는

이번 월드컵을 맞이하여 선전을 기원하는 신메뉴 "초코악마빙수"와

"그라운드 케이크" 등을 선보이면서 월드컵을 활요한 신메뉴를 출시 하였습니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2014명의 고객들에게 국가대표팀의 A매치 모든 경기의

1등석 관람권을 주기도 했죠^^


이미지



월드컵은 이렇게 전세계인의 축제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한 기업들의 다양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목을 끌 수 있는 마케팅으로 이러한 축제를 잘 활용한다면 당연히 성과가 있겠죠~!



이제 한달동안 월드컵을 신나게 즐겨 볼까요?^^

당연히 대한민국 16강 진출을 꼭 기원 해봅니다!


프로파일.png
후이즈 김성경

후이즈 마케팅센터 김성경

상담만족도평가 평균점수
총 고객 평가 52,166
93.2
후이즈에 연락하세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언제든지 든든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