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분석

앞서가는 마케터는 트렌드를 읽는다.

네이버 '바로가기' 핫 이슈!
    작성일 : 2017-03-09 13:51
조회 : 1,779

네이버 '바로가기'가 '사이트'로?



포털사이트 전체 사용자 점유율 78%에 해당되는 네이버!

많이들 네이버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시고 계신가요?



이미지



네이버는 '지식in'이란 서비스를 통해 크게 성장한 거대한 포털사이트죠~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글도 네이버의 특화된 서비스를 따라가지 못해서

국내에서는 점유율이 상당히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



이러한 네이버 포털사이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는 검색과 컨텐츠를 이용하게되었고

네이버는 이용자에게 보다 더 나은 정보검색 결과 내용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하여

문서 노출과 관련된 컨텐츠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블로그의 경우는 블로그의 신뢰성과 정확한 정보를 이용자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리브라", "소나" 등의 알고리즘을 새롭게 발표하기도 했어죠~


이미지



이번 7월 10일부터 네이버의 검색결과가 변경 되었습니다.

바로 "바로가기" 서비스가 "사이트" 서비스와 통폐합이 된 것이죠~


앞으로 네이버에서는 "바로가기"라는 명칭과 1줄로 표기된 도메인url을 폐지하고

사이트 영역에 등록된 검색등록만 노출하게 변경 하였습니다.


기존에도 네이버에서는 바로가기 신청을 할 수 없게 하였고, 사용자의 검색니즈와

수요에 따라 자동으로 신청을 해주었는데 이 서비스를 종료 한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바로가기가 등록된 홈페이지나 쇼핑몰의 고객들에게는 큰 이슈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미지


바로가기 서비스에 해당되는 고객들은 사이트 명칭으로 바로가기 위치에 노출이 되고,

해당 사용자의 검색니즈와 수요가 적다면 사이트 영역은 하단에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하반기 핫이슈 꼭 한번 체크해보시고 바로가기 서비스 종료와 함께

사이트 유입율과 노출영역이 어떻게 변하였는지 확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프로파일.png
후이즈 김성경
후이즈 마케팅센터 김성경


상담만족도평가 평균점수
총 고객 평가 52,727
93.3
후이즈에 연락하세요!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언제든지 든든한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