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마케팅센터에서 알려드립니다.

[공지]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개편 안내
    작성일: 2017-03-17 10:17
조회: 807

안녕하세요. 후이즈 마케팅센터입니다.
지난 3월 1일 오픈한 카카오 디스플레이광고 개편 관련하여 카카오의 공지를 안내해 드립니다.


3 1, 클릭스의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이 새로운 그룹구조로 개편되어 명확하고 효율적인 광고관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개편 일정과 함께 주요 사항을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디스플레이네트워크 캠페인 개편 일정 안내

 일시

 내용

 02/28 22:30 ~ 03/01 08:30

기존 App그룹 > 이미지배너 광고 노출 중지

그 외 기존 등록된 광고의 노출 및 클릭은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02/28 23:30 ~ 03/01 12:30

 CLIX agency / CLIX direct 광고관리 시스템 접속 제한

 03/01 12:30~

 CLIX agency / CLIX direct 광고관리 시스템 접속 가능

 

개편 주요 사항 안내

1. 광고 그룹 구조 개편

 그룹구분

DDN그룹

네이티브그룹

정의 

PC, 모바일웹&앱 네트워크를 활용한 

DDN 광고를 운영하는 그룹 

카카오스토리광고, 카카오네이티브광고를 운영하는 그룹 

소재타입

이미지 소재 / 동적소재 

배너 타입 / 게시글 타입 / 네이티브 타입 

광고대상 

웹사이트 / / 플러스친구 / 스토리채널 

웹사이트 / / 플러스친구 / 스토리채널  

 

2. DDN그룹의 모바일 게재위치 세분화 및 확대

DDN의 게재위치 중 '모바일네트워크' 20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되며, 보다 적합한 매체군에 보다 넓게 광고가능합니다.

※ 640x100사이즈의 소재를 사전에 등록하시면 더욱 빠르게 새로운 트래픽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개편 전 Web그룹에 640x100 사이즈의 소재를 등록하신 광고주는 DDN그룹의 게재위치에 모바일네트워크가 추가됨에 따라 소진액이 증가될 수 있으니 미리 일예산을 설정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3. 타겟팅 변경

DDN그룹과 네이티브그룹의 타겟팅이 동일한 항목으로 단일화 됩니다.

 1) '게임관심도' 타겟팅은 타겟 모수와 활용도를 고려하여 '관심사' 타겟팅으로 통합되었습니다.

 2) 지역 타겟팅에 '해외 전체' 가 추가되어 선택/제외 가능합니다.

 3) App환경에서의 '검색어 타겟팅'이 지원 됩니다

 

4. 보고서

 1) 다운로드보고서 : DDN App 추가 제공

  보고서 > 다운로드보고서 > 새보고서 > 조회단위 : 디스플레이광고(DDN그룹) 추가

 2) CLIX 보고서는 3 1일 이전과 이후로 나눠집니다.

  삭제된 기존 App그룹의 보고서는 '이전 보고서'에서 동일한 그룹명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 이전 보고서 확인 방법 : 보고서 > 광고운영보고서 > 우측상단 [광고그룹 개편 이전 보고서] 클릭

 

5. 광고관리 기능 개선

 1) DDN그룹의 모든 노출 지면의 입찰가가 최저 10원으로 통일

 최저 입찰가가 10원으로 통일되어 동일 예산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App 노출 광고도 CTS 가능

 DDN 광고 집행시 App에 노출된 광고의 전환 효과도 전환추적코드(CTS)를 통해 측정이 가능합니다.

 (, 광고대상이 앱설치이거나, 딥링크를 활용한 광고주앱에서 발생한 전환은 MAT를 활용하여 전환 측정)

 3) 네이티브그룹 소재 관리 개선

 네이티브그룹에서는 카카오스토리 배너, 카카오스토리 게시글, 카카오네이티브광고를 동일한 그룹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개선 예정 기능 (4월 예정)

 - 네이티브광고의 집행 현황을 파악, 광고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룹별 노출 점유율/상실 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입니다.

 - 디스플레이네트워크 광고도IP 단위의 노출 제한 기능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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