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후이즈 마케팅센터(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의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국내의 개인정보보호 관련법령”을 준수하며 고객님의 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의 서비스는 후이즈 회원이 이용할 수 있으며, 아래의 개인정보를 후이즈로부터 제공받아 수집합니다.
①	네이버 아이디 로그인 : 이름, e메일 주소, (선택항목) 별명, 성별, 생일, 연령대 
②	개인회원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e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③	기업회원 : 담당자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e메일 주소, 휴대폰번호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해당 서비스 이용자에 한해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개인정보 수집과정에서 이용자의 동의를 받으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 및 이용목적(제공서비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원클릭 광고시작 [필수] 담당자명, 연락처, e메일 관계법령에 의한 보존기간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외에도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등),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 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①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 후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② 고객상담을 통한 상담과정에서 웹사이트, e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③ 온,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행사 등 참여를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목적으로 컨텐츠 제공, 물품배송,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결제, 금융서비스를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관리를 목적으로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안내 등 마케팅 및 광고를 목적으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게재, 접속빈도 파악,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3.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회사는 수집ㆍ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나,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보유 기간에 따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후이즈 - 시스템 개발, 운영 및 서비스 운영 - 서비스 제공 및 회원관리 등 고객상담 업무 일체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공개합니다. (4) 원칙적으로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목적에 한해서만 이용하며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③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⑤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⑥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이름, 주소, 휴대전화,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2 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한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단,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합니다. (2)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회사 내부방침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 불만 처리, 데이터 복구, 해지 철회 등 이용자 보호 보존이유 :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기간 : 서비스 만료 후 3 개월 보존정보 : 서비스 이용 기록 ② 부정이용 방지 및 중복가입 방지 보존이유 :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보존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 개월 보존정보 : 회원 아이디 (3)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④ 로그인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1년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즉시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된 후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의 내부방침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또는 ‘회원정보변경’)를 클릭하여 열람, 정정 가능하며 가입해지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탈퇴가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으며, 회사는 다음의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개인정보의 열람을 연기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관련 법령에 의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열람을 연기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회사는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회사의 조치를 이용자에게 통지하며 이용자는 통지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및 열람 연기, 거절 등 조치에 대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cookie)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브라우저 형식이나 서비스 이용 형태를 얻게 되며,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이용자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2)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9. 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도록 다음과 같이 허용합니다. ①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 구글 애즈, 타게팅 게이츠, 네이버 GFA, 카카오 비즈보드 ② 수집 방법 : 이용자가 회사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자동 수집, 전송 ③ 수집 목적 :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 제공 ④ 수집되는 항목 : 이용자의 방문기록, 검색기록, 구매기록 ⑤ 보유 및 이용기간 : 최대 180일 (2)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해 광고식별자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 및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ㆍ변경ㆍ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관리하며,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직원들의 업무용 PC에 대해 외부 인터넷망과 내부망을 분리하여 개인정보유출 가능성을 줄이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ㆍ전송할 수 있는 암호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등의 중요정보는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ㆍ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ㆍ관리하며, 개인정보의 오ㆍ남용, 분실, 위ㆍ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들의 접속기록이 위ㆍ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및 갱신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1)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관련하여 의견이 있을 경우 메일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 정지훈 전화 : 1588-4259 e메일 : help@whois.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s://www.kopico.go.kr) ②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http://ecrm.police.go.kr) 12. 고객센터 안내 (1) 회사는 민원 처리를 위해 고객센터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① 근무시간 : 평일 09:00 ~ 18:00 (토, 일요일, 공휴일 휴무) ② 전화번호 : 1588 - 4259 ③ 주소 : (08378)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4길 43, 1007호 (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 1차) 후이즈 마케팅센터 개인정보처리 담당자 앞 (2) 기타문의는 회사 웹사이트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부칙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수정, 변경이 있을 시 최소 7일 이전에 사이트 내 공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08월 01일 [보기]